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산림조합 지역발전 기금 1000만원 기탁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산림조합 지역발전 기금 1000만원 기탁
문예육성 성금·향토장학금 전달

산청군산림조합(조합장 황인수)이 30일 산청군청을 찾아 지역발전을 위한 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산림조합은 지역 문화예술 육성을 위해 큰들문화예술센터에 500만원, 지역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고자 (재)산청군향토장학회에 500만원을 기탁했다.

산림조합은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모두 4000만원의 향토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꾸준히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황인수 조합장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나눔을 통해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다”며 “우리 지역 문화예술발전과 젊은 인재 육성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산청군향토장학회 관계자는 “소중한 기탁금이 지역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에 활용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큰들문화예술센터 관계자는 “지역 문화예술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우리 큰들이 산청의 자랑거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청군산림조합은 선도산림경영단지 운영수익금으로 매년 장학사업과 이웃돕기 성금 기탁, 초등학교 생태교육을 위한 수목 표찰 제작사업 등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산림조합중앙회 주관 산림경영지도사업 평가에서 3년 연속 전국 최우수 조합 및 조합원 운영 우수조합으로 선정됐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변진섭과 80~90년 추억 여행 떠나요”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