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산불예방·진화활동 시스템 갖췄다
작성자 기획조정실
내용 산청군 산불예방·진화활동 시스템 갖췄다
금서면 매촌리 산불대응센터 준공·본격 운영

산청군은 금서면 일원에 산불대응센터(매촌리 225-4번지)를 건립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산청군산불대응센터는 지리산과 인접한 지리적 특성에 따라 산불대응체계 구축과 대응 능력 향상, 산불진화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지어졌다.

센터는 총사업비 6억원의 예산을 들여 연면적 249㎡ 규모의 2층 건축물로 지어졌다.

1층에는 진화차량 차고와 진화장비 보관창고를 배치했다. 2층에는 진화대원 대기실과 탕비실, 화장실, 샤워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센터에서는 산불방지 대책기간 동안 산청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 17명이 상시 대기 근무를 수행하게 된다.

군은 대응센터 운영으로 산불 상황 발생 시 출동 태세 확립과 더불어 산불예방과 진화활동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산불대응센터 건립을 통해 산불상황 발생 시 초동진화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산불피해를 최소화해 소중한 산림자원 보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향후 주변 정비와 조경 등 건물 유지관리에도 힘써 산불진화대원의 근무환경 개선과 안전관리에도 소홀함 없이 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문화원, 6월 문화가 있는 날 운영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