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신고센터 - 상하수도민원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내용, 파일, 작성자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차황면 실매리 점남교앞 침수 대책수립 요청에 대한건
공개여부 공개
내용 평소 살기 좋은 산청군으로 만들기 위해 애써시는 담당자님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저는 차황면 실매리 신차로 2111가 고향인 이종현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양산시에 거주하고 있고, 실매리에는 88세의 노모께서 정신지체1급 장애인인

동생을 돌보며 살고 계십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지금 노모님이 기거하고 있는 주택에 심각한 문제가 있어 글을 올립니다.

저희집은 59번 도로와 점남 마을로 진입하는 도로에 부친이 운영하시던 정미소와 주택이 같이

있다가 도로가 확장되면서 주택만 남게 되었습니다 비록 하천옆에 위치하고 있었지만 약 20여년이 지나는 동안 집이 침수되는 일은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그러다 90년대 초반쯤 도로를 확포장하면서 도로 높이가 올라가고, 하천에 제방마저 쌓게 된 이후로 여름에 비가 조금만 많이 오면 도로에서 유입된 물과 합쳐져 하천으로 물이 빠져나가질 못해 집에 물이 차기 시작한 것입니다.

어떤해는 부모님이 진주 병원에 입원해 계시는 동안 방안에 물이 차서 이불이며 옷가지 가재도구가 모두 물에 잠겨 퇴원후 몸조리도 못하시고 가재정리를 하셔야 했습니다 그 후로도 몇 차례 수해 피해를 입었으며 차황면사무소에서도 상습 침수피해지역이라고 말씀하시지만 달리 대책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작년부터 도로선행공사를 한다며 도로 높이가 훨씬 더 높아지게 된답니다. 현장소장과 면사무소에 몇차례 건의를 하고 상담을 하였지만 도면에 설계상 문제가 없다는 답변입니다.

저희는 설계나 공사 도면 같은것은 잘 모르지만 현재 도로 높이만으로도 침수가 몇번씩이나 되었는데 지금 계획하고 공사하는 높이의 도로라면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은 물이 유입될 우려가 있습니다.

위기상황에 대처 능력과 판단력이 부족한 팔순 노모와 장애인인 동생이 어떻게 해야할지 걱정입니다.

객지에 나와있는 자식들로서는 비만 오면 걱정입니다 마당에 물은 어느정도 고였는지 비의양은 어떤지 그리고 하천에 물높이는 어떤지 모든게 걱정이며 혹시 전화라도 받지 않으시면 안절부절입니다. 물로 다수인의 주민 편의를 뒤해 도로로 공사하셔야겠지만 소수 주민의 안전과 복지도 대책 마련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바쁘시지만 현장을 나오셔서 확인하시고 장마가 오기전 대책마련 부탁드립니다
파일
작성자 이종현
각종신고센터 - 상하수도민원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안전건설과 도로담당 연락처 055-970-6721~4
답변일자 2016.12.27
답변내용 1.귀하께서 산청군 행정에 관심을 가지어 주어 감사합니다.
2.귀하께서 말씀하신 부분은 건설과(055-970-6721~4)로 연락하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지하수
다음글 >

담당자정보

  • 담당부서 : 상하수도과 상수도담당
  • 담당자 :
  • 전화번호 : 055-970-7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