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예산 > 예산편성에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육아지원센터 건립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오미선
내용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에요. 인근 합천과 함안은 육아지원센터가 있어서 아이들 놀이방, 어린이도서관, 장난감 은행 같은 시설이 구비되어 있는데요. 물론 공동육아나눔터가 읍에 있어서 놀이방 시설이 일부 있긴 하지만 장난감 좀 사다놓은 곳과 육아지원센터의 놀이방은 사실 규모에서 차이가 큽니다. 육아지원센터의 놀이방은 키즈카페에 버금가는 놀이시설이 갖춰져 있더라고요. 군에 키즈카페도 없는데 공공 시설로 육아지원센터가 생기면 좋을것같아요.
요즘 날씨가 여름. 겨울이 길고 미세먼지 때문에 야외활동이 참 어려운데요. 육아지원센터의 실내 놀이방과 어린이 도서관이 생기면 개인적으로도 이용하고 어린이집에서도 자주 가고 하면 좋을것같아요. 실제로 타시군의 육아지원센터는 어린이집에서 자주 방문해 이용하고 있더군요.
함안은 보건소 건물을 리모델링해서 육아지원센터를 개소했어요. 우리도 새 건물 짓기에 예산이 너무 많이 소요되면 기존 건물 리모델링을 하는 방식으로 계획해도 좋을것같아요. 현재 있는 공동육아나눔터는 좋지만 프로그램 하면 이용을 못해서 되돌아가는 부모님과 아이 종종 봤어요. 규모가 너무 작아서 생기는 문제인거죠.
복지관 건물 새로 지었는데 전 층을 다 알차게 쓰고 있나요? 여유 공간이 있으면 육아지원센터와 한지붕에 같이 있어도 좋을것같고요. 어차피 육아지원센터 세우는 일도 복지 관련 업무라 업무상 거리가 가깝지 않나요? 아니라면 현대자동차 뒷건물 예전에 보건소 자리라던가 숙소라던가 했던거같은데 그런 땅을 활용할 수 있다면 예산 절감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공동육아나눔터를 흡수하는 방식이라면 장난감은행을 위한 예산도 줄고 인건비도 부담이 줄어드리라 생각해요
아이 키우기 좋은 산청군이 되어서 아기 엄마들이 더 늘어나길 바랍니다! 산청군 파이팅! 꼭 예산에 반영되면 좋겠어요!
파일
주민참여예산 > 예산편성에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군청 주민복지과 연락처 055-970-6552
답변일자 2018.11.07
답변내용 귀 댁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귀하께서 신축 요청하신 육아종합지원센터는 현재 중앙, 광역시도별
총19개소로 경남은 창원에 소재하고 있으며 지역별 시군에서 운영중인 곳은
창원,진주,합천 및 최근 개소한 함안 등 총4개소가 운영중입니다.
저희 산청군에서도 낙후된 육아지원체계 개선을 위해 52억의 예산을 반영 2021년 준공목표로 신축 추진 중인 산청복지타운(1동,4층 규모)내 독립층
(연면적 약 495㎡)으로 장난감 백화점과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 예정입니다. 2021년 준공, 동시설 운영 시 가정양육지원, 보육상담 등 체계적인 육아
서비스 제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마을에 무성하게 자란 대나무 제거 사업을 공공근로사업으로 할 수 있도록 건의드립니다.
다음글 >

담당자정보

  •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예산담당
  • 담당자 :
  • 전화번호 : 055-970-6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