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지리산국립공원 지정 50주년 기념식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25~28일 산청군 한국선비문화연구원
학술행사·이야기 콘서트·사진전 등

국내 1호 국립공원인 지리산국립공원 지정 5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식이 산청군에서 열린다.

국립공원관리공단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와 산청군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시천면 소재 한국선비문화연구원 야외무대에서 ‘지리산 국립공원 지정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에는 중앙정부와 지역주민, 각계 명사들이 참석한다. 이들은 ‘지리산 미래상’과 향후 50년의 비전과 전략을 선포할 예정이다. 식후행사로는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는 축하 음악회가 진행된다.

지리산 인문학 심포지엄, 한국환경생태학회 학술대회, 국립공원 미래산 포럼 등 학술행사도 열려 많은 전문가들과 학생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리산과 지역사회를 주제로 한 ‘이야기 콘선트’, ‘레인저·주민축제’ 등이 준비돼 있다. 부대행사로는 국립공원 50주년 기념식수, 지리산 50년 비교사진전, 지리산 2100년 인물전, 국립공원 역사물 전시회, 지리산 특산물 판매장 등도 열린다.

산청군 관계자는 “민족의 영산인 지리산이 앞으로 세계적인 명산으로 거듭나도록 정부와 지역이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 것”이라며 “특히 지역의 항노화 산업과 연계해 지리산권역을 세계적인 힐링 컨트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지역자활센터, 생명지킴이교육 실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