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개별주택가격 결정 ․ 공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2017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1만4168호 가격 28일 공시

산청군은 2017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1만4168호 가격을 결정, 28일 공시한다.

올해 결정ㆍ공시하는 개별주택가격은 주택가격 현실화 및 자연경관이 수려한 지역을 중심으로 전원주택에 대한 기대심리 등으로 인해 전년 대비 4.63% 상승했다.

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주택 소유자에게 별도 결정통지문을 발송하지 않으므로, 산청군 재무과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 산청군청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이의가 있을 경우 5월 29일까지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서가 접수된 주택은 결정가격의 적정성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산청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6월 26일 최종 조정공시 될 예정이다.

또한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하는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다세대) 가격에 대한 열람도 개별주택가격과 병행 실시하며, 이의신청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나 산청군청 재무과 또는 읍․면사무소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개별주택 및 공동주택가격은 지방세와 국세 등의 부과기준이 되는 중요한 자료인 만큼,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주택가격 적정여부를 반드시 확인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관심을 가져달라” 고 말했다.

기타 개별주택가격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산청군청 재무과 과표평가담당(☎970-6201~04)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엔청복지관, 장애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전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