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여행

전체

이방산 · 감투봉 이미지
이방산 · 감투봉 이미지
이방산 · 감투봉 이미지
1 3
이방산 · 감투봉
  • 주소

    경상남도 산청군 삼장면 덕교리

  • 대표전화

    055-970-6421~3

상세설명

  • 관리부서 : 산청군 문화관광과
  • 대표전화/팩스 : TEL 055-970-6421~3 / FAX 055-970-6409

요약정보

감투봉(敢鬪峰,768m), 이방산(二方山,716.8m)은 구곡산 같이 지리산 위성봉이다. 천왕봉 산행이 곤란할 때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산인데 등산로가 명확하지 않아 독도에 자신이 있어야 즐거운 산행이 보장된다. 무엇보다 원시림 그대로이기 때문에 매력 만점 산행지로는 손색이 없는 산이다.

개요

감투봉,이방산(二方山)은 구곡산같이 지리산 위성봉으로서 천왕봉 산행이 곤란할 때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매력 있는 산인데 등산로가 명확하지 않아 독도에 자신이 있어야 즐거운 산행이 보장되나 무엇보다 원시림 그대로이기 때문에 매력 만점 산행지로는 손색이 없는 산이다.

이방산 등산로 입구의 덕교리 마을 앞에는 파구정이란 곳이 있는데 임진왜란 때에 손씨 3형제가 이끄는 의병들이 잠복하였다가 왜적을 맞아서 싸워 이긴 곳으로 왜구를 파멸시켰다고 하여 이런 이름이 유래하였다.

삼장면과 시천면 사이에 우뚝 솟은 이방산은 임진왜란 때 의병을 일으킨 유서 깊은 곳으로서 그 발자취가 역력하며, 삼장면 덕교리에서 해발 600미터에 이르는 이방산을 넘어서면 시천면 사리인 마근담에 이르게 되는데 이곳은 웅석봉에서 남으로 뻗은 지맥이 갈라진 골짜기로 인적이 드문 깊은 산골이다.

주변관광지

안내반경 5Km내 관광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시는길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단성IC→시천(국도20번)→삼장면 덕교(국도59번)→이방산
    산청IC→금서면 매촌(국도59번)→밤머리재→삼장면 덕교→이방산



    [국도3호선]
    신안면 원지→시천(국도20번)→삼장면 덕교(국도59번)→이방산
    산청읍→금서면 매촌(국도59번)→밤머리재→삼장면 덕교→이방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