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사진SANCHEONG GUN

현장포토

군정홍보 - 현장포토 게시물이며, 제목,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자원봉사協 사랑의 김장 나눔
내용
산청군자원봉사協 사랑의 김장 나눔 1
산청군자원봉사協 사랑의 김장 나눔 2
지역자활센터도 동참…450세대에 전달
지역민과 함께 하는 홍화막걸리 시음회도

산청군 자원봉사협의회(회장 이숙이)와 산청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준석)는 지난 6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산청군 공설운동장에서 회원 160여 명이 동참하는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한 산청군자원봉사협의회는 지난 4일부터 6까지 3일간 배추 절이기부터 김장 담그기까지 모든 과정을 진행했다.

협의회는 1300포기(300세대 분량)의 김장김치를 준비했으며,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전달한 300박스와 함께 모두 600박스의 김치를 읍면을 통해 독거노인 세대 등 600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산청군 자원봉사협의회는 월동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2001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17년째 김장나눔 행사를 추진해 오고 있다.

산청지역자활센터(센터장 노준석)도 통합보훈회관 앞에서 자활참여자와 장애인 활동보조인,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및 바자회 행사를 개최했다.
산청지역자활센터는 매년 자활근로 참여자들이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배추로 김장을 해 저소득층 및 장애인가정 150세대에 전달해 오고 있다.

올해는 지난 9월 (재)중앙자활센터에서 실시한 2017 우수자활생산품 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홍화막걸리 시음회를 함께 열어 눈길을 끌었다.

홍화막걸리 시음회 행사는 자활생산품 경진대회 부상으로 받은 상금 100만원을 지역에 환원한다는 의미로 계획됐다. 센터 사무실이 입주해 있는 보훈회관 이용 어르신과 인근 경로당 어르신, 자활센터 방문객에게 김장김치와 함께 두부, 어묵, 수육 등 먹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장 한켠에 산청지역자활센터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생산품을 판매하는 자활생산품 장터가 마련해 대외적으로 자활사업을 알렸다.

허기도 산청군수는 “매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모두가 합심해 만드는 김장김치에는 따뜻한 관심과 정성이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자활 참여자들은 물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이웃과 정을 나누는 일에 많이 동참해 모두 즐겁고 행복한 연말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승화 군수 산청 농특산물 대제전 개막식 참가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