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2 / 13
2023년 7월 산청군정뉴스
2023년 7월 산청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 산청군의

2023년 7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이승화 산청군정, ‘모두가 행복한 산청’ 실현 총력



첫 소식입니다.



산청군은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1주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승화 군수 주재로 열린 이번 성과보고회는 민선 8기 지난 1년간의 공약과 시책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요 업무의 지속적 점검과 체계적 관리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실시됐습니다.



민선 8기 이승화 군정은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 실현을 위해 ‘생동하는 지역경제’ 등 5대 군정 방침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에 총력을 쏟고 있는데요.



지난 1년간 이승화 군정은 정부 등 각종 공모사업에 51건의 사업이 선정되면서 2420억원의 국도비 등 재원도 확보했으며,



정부와 경남도가 시행하는 분야별 평가에서는 14건의 기관(단체) 표창을 받는 등 성과를 거둬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본문 2, “생태계교란 식물 뿌리 뽑는다”



산청군과 진주시가 생태계교란 식물 퇴치를 위해 공동대응에 나섰습니다.



지난 13일 산청군은 ‘산청-진주 상생발전 업무협약’ 일환으로 진주시와 신안면 경호강변 일원에서 생태계교란 동·식물 공동퇴치 사업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조규일 진주시장,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산청군 7개 단체 회원과 진주시 4개 단체 회원 등 300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경호강변 2㎞ 구간에서 생태계교란 식물인 환삼덩굴을 제거하고 자연정화활동을 펼치며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또 부대행사로 폐건전지, 우유팩, 투명페트병을 건전지, 두유, 재활용 빨대로 교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산청군 인근에 서식하는 생태계교란 식물에 대한 홍보도 함께 실시했습니다.





























본문 3, 산청 농업경영인, 농업·농촌 수호 결의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산청군연합회가 친목을 다지면서 농업·농촌 수호를 결의했습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산청군연합회는 지난 13일 산청군 실내체육관에서 ‘제35회 산청군농업경영인 회원가족체육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내 유관기관·사회단체장, 회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에서는 우수회원 표창장 수여와 회원가족 장학금 전달 등이 진행됐으며,



특히 가족체육대회와 읍면별 노래자랑 등 회원 가족들이 함께 모여 단합을 다지며 농업·농촌을 지켜나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본문 4, 산청군, 산청시장 활성화 잰걸음



산청군이 산청시장 활성화를 위해 잰걸음을 걷고 있습니다.



산청군에 따르면 산청시장은 산청읍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지만 시설 노후화와 경쟁력 약화 등으로 시장 활성화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돼 왔습니다.



이에 따라 이승화 산청군수는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산청시장 활성화를 위한 ‘산청시장 주상복합 신축사업’을 선정하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24일‘산청시장 주상복합 신축사업 타당성 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과업의 개요, 개발여건 분석, 유사사례 조사, 사업시행방식 검토, 타당성 검토 등 주요 과업에 대한 추진 방향이 논의됐는데요.



이승화 군수는 “아직 행정절차 이행과 부지보상, 예산확보 등 과제들이 남아있지만 타당성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하나씩 풀어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5, 산청서 여름밤 수놓을 빛 축제 열린다



산청군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산청읍 조산공원에서 ‘ON산청 빛나는 여름밤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불을 켜다. 산청의 빛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진행한 이번 축제는 최고의 여름 휴양지인 산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산청을 알리고 지역주민들과 공감·화합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축제는 주제에 걸맞게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야간에 진행되었는데요.



특히 산청에서 처음 열리는 야간 축제로 산청의 아름다운 여름밤을 수놓을 경관조명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축제는 야경(夜景)과 야식(夜食) 등‘5夜(야) 오감만족’의 다섯 가지 콘텐츠로 구성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각각의 콘텐츠는 경관조명, 먹거리, 플리마켓, 무대공연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여름밤 무더위를 시원하고 짜릿하게 날려 줄 싸이버거와 K-POP커버댄스의 콜라보 무대가 펼쳐져 청소년 등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이상으로 산청군의 2023년 7월

주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