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1 / 13
2018년 5월 군정뉴스
2018년 5월 산청 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 입니다

“군민을 위한 행정,살기좋은 산청” 산청군의

2018년 5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산청군은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현장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지난 9일 금서면 동의보감촌 엑스포주제관과 잔디광장에서 지진 발생상황을 가정해 인명구조 및 재난수습 현장훈련이 실시됐습니다.



 이날 훈련은 지진에 따른 대형 화재발생, 사상자 구조 등 복합재난 상황에 대한 실전 대응 훈련으로 진행됐습니다.



산청군을 비롯해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한전, 국립공원 등 16개 기관·단체 100여 명과 펌프차, 굴절차, 구급차, 방역차, 구조헬기 등 10여 종의 장비가 투입됐습니다.



실제훈련에 앞서 이들 기관·단체들은 재난대응 토론훈련을 실시, 사전 협력 체계를 점검하고 오후 2시에는 동의보감촌 주제관 내 전 직원과 관람객을 대상으로 지진 대비 대응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산청군은 앞으로도 협업 대응훈련으로 유기적인 재난대응체계를 마련하고 지역 여건에 적합한 재난대응 방안을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본문 2



단성면서 전통시장 잔치한마당 효, 음악회 열려



11일 단성복지회관 광장에서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산청군이 주관하는 2018년도 전통시장 잔치한마당 ‘효, 음악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공연은 진주 MBC 라디오 진행자로 활동했던 가수 한빈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하지아, 장성아, 한봄 등 인기 가수들의 신나는 음악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중요무형문화재 5호 판소리춘향가 김수연 전수조교 이수자 백지은씨가 우리의 전통 가요와 국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흥겹고 무대를 선사했습니다.

특히 이번 공연은 보다 많은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단성시장과 인접한 단성복지회관에서 열렸으며 이날 단성면 청년회에서 주관하는 어르신 효도 잔치 행사도 같은 장소에서 개최돼 흥겨움을 더했습니다.



본문 3



2018년 찾아가는 청렴경남과정 교육



산청군은 14일 공무원 250여 명을 대상으로 경상남도 인재개발원과 감사관실이 주관하는 2018년 찾아가는 청렴경남과정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교육은 경남도 감사관실 청렴윤리담당 오종수 사무관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경남도와 산청군의 청렴도 수준을 진단 ․ 파악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과제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최근 개정된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등 부패방지관련 주요법령의 구체적 사례를 통해 부패발생 소지를 사전에 차단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위한 공무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산청군은 올해 초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해 반부패 청렴군정 실현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한 바 있습니다.



또한 부서별 반부패 청렴책임관 지정, 1부서 1청렴시책, 내부행정망과 연계한 청렴상시학습시스템 운영 등을 통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청렴활동 참여와 자율적 내부통제 강화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본문 4



민주평통 산청군협의회 2분기 정기회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산청군협의회(회장 김원중)가 지난 29일 올해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정기회의에는 김원중 협의회장을 비롯해 박정준 부군수, 자문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판문점 선언과 새로운 평화시대 구현방안’을 주제로 한 동영상 시청과 자체안건심의 등이 진행됐습니다.









본문 5

창작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 공연





지난 31일 산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 공연이 개최됐습니다.



창작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는 전래동화 ‘바보온달과 평강공주’에서 영감을 받은 창작 뮤지컬로 지난 2004년 초연 이후 평단의 호평과 함께 오랜 시간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무대장치나 악기 없이 배우들의 몸과 목소리만으로 무대를 꾸며 ‘신체 뮤지컬’, ‘아카펠라 뮤지컬’로도 불리고 있으며, 배우들은 극중의 다양한 소리와 음악을 아카펠라로 완성해 극의 풍성함을 더했습니다.



산청군은 지역주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무료 문화예술 공연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상으로 2018년 5월

산청군정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